DETAILS, FICTION AND 부천 역사

Details, Fiction and 부천 역사

Details, Fiction and 부천 역사

Blog Article

울산광역시

사실 대부도 주민들은 아직까지 인천광역시 옹진군 편입을 강력히 주장하고 있다. 사실 농어촌혜택 얻으려는게 목적이지만

이런 점에서 인천 계양산 아래서부터 김포공항 공항동까지 제방이 연결돼 있었으며, 오정구 오정동에 위치한 부천시 하수종말처리장 뒤편을 '방죽들'이라 불린 것에서도 부천은 그 옛날 물과 제방과 깊은 관련이 있는 기름진 땅이었음을 알 수 있다. 

원미구 중동 일부지역으로 예전에는 넓은 평야가 있던 지역인데, 일부에서는 덕수 장씨가 많이 살았기 때문에 붙여진 지명이라고 하지만, 달리 해석하면 '장말'의 '장'은 중세 순수 우리언어인 '검'자의 중국식 표기음은 '장'이 된다.

할미산의 고대 어원은 '마고산'이라 불리웠고 '마고산'의 고는 '할미 고(姑)로 한자의 음을 따온 지명인데 전설상의 어원으로는 '영동할멈'으로 '바람이 잦다'라는 표현이며 어원학설에서는 '노고'라고도 하는데 '찬바람이 많은 지역의 산'을 '할미산' 또는 '노고산'이라고 한다.

나무위키는 백과사전이 아니며 검증되지 않았거나, 편향적이거나, 잘못된 서술이 있을 수 있습니다.

부천지역은 삼한시대에는 마한언어, 삼국시대에는 고구려ㆍ백제ㆍ신라 언어, 통일신라시대 이후 사용된 언어ㆍ후삼국과 조선시대 사투리어까지 다양하게 분포돼 있던 곳으로 '조마루'는 삼한시대 마한언어라 할 수 있다.

'독쟁이'에서 '독'은 원음은 '독'이 아니고 '덕(德)'이다. 따라서 '독쟁이는 '덕쟁이'가 원음이며 '크고 긴 고개'라는 뜻이다. 조선시대에 들어오면서 발음이 강음 사투리화 되어 '독쟁이'라 불리워진 것으로 보인다.

홈페이지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얼마나 만족하셨습니까?

기여하신 부천휴게텔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이 시는 한국 문학의 대표적인 현대시 중 하나인 정지용 시인의 ‘향수’ 일부입니다.

경상남도

주막에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주고받은 장돌뱅이들은 도당동~약대동~삼정동~대장동을 거쳐 인천 계양산 아래 부평도호부(현 계양구 계산동) 황어면에 형성된 황어장터로 모여들었다.

다운로드 문의 공공누리의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표시제도에 따라 누구나 이용할 수 있습니다.

Report this page